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및 SEO

구글 애즈 전환 보고서 보기

반응형

구글애즈에서 설정된 구글 애즈 전환의 수치와 상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확인하기

먼저, 광고 중인 계정에서 상단 메뉴 '도구 및 설정' -> 측정항목에서 '전환'을 선택합니다.

요약 페이지가 열리고 아래와 같이 각 전환의 정보를 확인 가능한데요.

1. 전환액션

전환의 명칭을 의미합니다. 해당 명칭을 선택하면 전환 설정화면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tistory.com)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html { scroll-behavior: smooth; } 전환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정하기 1. 전환이름 수정하기 2. 목표 및 최적화 수정하기 3. 값 수정하기 4. 소스 5. 횟수 6. 클릭연결 전환 추적 기간 7. 조회 완료 전환 추적

jin-co.tistory.com

2. 액션 최적화

기본 또는 보조로 표시되며, 기본의 경우 액션최적화는 캠페인의 목표로 선택되었을 때 최적화에 사용되지만 보조로 설정된 경우 목표에 사용되어도 관찰의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광고최적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tistory.com)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html { scroll-behavior: smooth; } 전환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정하기 1. 전환이름 수정하기 2. 목표 및 최적화 수정하기 3. 값 수정하기 4. 소스 5. 횟수 6. 클릭연결 전환 추적 기간 7. 조회 완료 전환 추적

jin-co.tistory.com

3. 전환 발생 위치

전환이 발생하는 위치를 의미하며 출처가 표시됩니다. '웹사이트'만이 구글애즈에서 생성된 전환이며 구글애즈에서 생성된 전환과 유입된 전환의 차이는 유입된 전환의 경우 일부 전환기본 설정변경은 가능하지만 태그설정이나 향상된 전환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tistory.com)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html { scroll-behavior: smooth; } 전환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정하기 1. 전환이름 수정하기 2. 목표 및 최적화 수정하기 3. 값 수정하기 4. 소스 5. 횟수 6. 클릭연결 전환 추적 기간 7. 조회 완료 전환 추적

jin-co.tistory.com

4. 모든 전환

발생한 전환의 수를 의미하며 해당 수치가 올라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태'가 '전환기록 중'이라고 표시되어야 합니다.

5. 모든 전환 가치

발생한 전환의 금전적 가치를 의미하며 해당 수치가 올라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태'가 '전환기록 중'이라고 표시되어야 합니다.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tistory.com)

 

생성된 구글애즈 전환 설정 변경하기

html { scroll-behavior: smooth; } 전환 페이지로 이동하기 수정하기 1. 전환이름 수정하기 2. 목표 및 최적화 수정하기 3. 값 수정하기 4. 소스 5. 횟수 6. 클릭연결 전환 추적 기간 7. 조회 완료 전환 추적

jin-co.tistory.com

6. 상태

전환의 작동상태를 표시하며 아래와 같이 네 가지 상태를 가집니다. 

 

▶ 확인되지 않음

전환이 한 번도 발생하지 않은 상태

 

▶ 최근 전환 기록 없음

광고를 통하든 통하지 않든 전환발생

 

▶ 전환 기록 중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전환을 발생시킴

 

▶ 비활성 태그

7일간 전환 기록 없음. 예를 들어 기록 중이전 전환이 7일간 발동되지 않으면 '비활성 태그'로 바뀝니다.


참고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1198131?hl=ko 

 

비활성 태그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