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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SEO/구글 애즈

구글애즈, 구글애널리틱스, 구글 머천트센터 연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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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와 구글 애널리틱스 또는 구글 머천트센터와 계정 연결 시 계정 간에 생성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연결하는 방법이 다양해서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기에 이 글을 통해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목차


연결하기

구글애즈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머천트센터 연결하기

각 제품마다 설정에 연결하는 메뉴가 있는데요. 먼저, 구글 애즈에서 다른 제품들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구글 애즈 계정에서 상단 메뉴 '도구 및 설정' -> '설정' 항목에 '연결된 계정' 선택

 

열린 화면에서 연결된 지메일과 동일한 계정의 제품들을 확인 가능한데, (연결하고자 하는 계정에서 사용하는 지메일이 다른 계정인 경우 목록에 표시되지 않음)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 우측에 '관리 및 연결'을 선택합니다.

 

UA랑 연결하기

같은 지메일 계정 아래의 UA 속성 목록이 뜨는데, 연결하고자 하는 속성의 '링크'를 누릅니다.

 

이후 팝업창에서 링크 및 측정항목 가져오기 (선택사항)을 켜주고 '저장'을 누릅니다.

 

연결된 계정을 제거하려면 '조회수' 항목에 '조회수 1회' 또는 '액션' 항목에 '연결 해제'를 누른 뒤 열린 창에서 '연결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GA4랑 연결하기

같은 지메일 계정 아래의 GA4 속성 목록이 뜨는데, 연결하고자 하는 속성의 '링크'를 누릅니다.

 
 

잠재고객 가져오기 체크 후 (선택사항) '링크'를 누릅니다.

 

연결된 속성을 제거하려면 해당 속성의 '액션' 항목에서 '연결 해제'를 누른 뒤 열린 창에서 다시 '연결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판매자센터랑 연결하기

구글 애즈랑 머천트센터 연결은 머천트센터에서 요청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연결방법이 한 가지입니다.

먼저, 구글 머천트센터에서 상단 메뉴 톱니바퀴 -> '설정' 항목에 '연결된 계정' 선택

 

아래와 같이, 같은 지메일 계정에 등록된 구글애즈 계정들이 목록으로 뜨는데, 여기서 연결할 계정을 선택 후 '연결'을 누릅니다.

 
 

이후, 구글애즈 계정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수신된 요청이 뜨는데, '관리 및 연결'을 누릅니다.

'요청 보기' 선택

'승인' 선택

 

연결된 계정을 제거하려면 해당 계정의 '액션' 항목에서 '연결 해제'를 누른 뒤 열린 창에서 다시 '연결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UA에서 구글애즈 연결하기

UA에서 구글 애즈와 연결은 해당 UA계정에서 좌측 하단에 '관리'를 선택 후 열린 화면에서 속성 항목에서 'Google Ads' 링크를 선택합니다.

 

연결 가능한 구글 애즈 계정(같은 지메일을 사용하는 계정)이 뜨는데 체크 후 '계속' 선택

 

구글 애즈와 달리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요. 제목 외는 모두 선택사항이나, '보기' 선택 없이 연결할 경우 잠재고객 정보만 구글애즈에서 확인이 가능하는 등 제한이 있기 때문에 모든 설정사용을 권장합니다. 


GA4에서 구글애즈 연결하기

해당 GA4계정에서 좌측 하단에 '관리'를 선택

열린 화면에서 속성 항목에서 'Google Ads' 링크를 선택합니다

 


'연결' 선택

'Google Ads 게정 선택하기' 선택

 구글 애즈 계정 체크 후 우측 상단에 '확인' 선택

'다음' 선택

'다음' 선택 (설정 부분은 기호에 맞게 수정)

 

'보내기' 선택으로 완료


잠재고객 관리자

잠재고객 관리자 메뉴에서 데이터 소스 확인이 가능한데요. 데이터 소스를 확인하려면 상단 메뉴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항목에서 '잠재고객 관리자' 순으로 선택 후 좌측에 열린 메뉴에서 세 번째 '데이터 소스'를 선택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즈와 다른 구글 제품들을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연결이 필요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

▶ 계정연결하기 맵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topic/9306488

 

통합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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