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및 SEO

아임웹 구글 전환 / 리마케팅설정

반응형

아임웹은 카페 24에서 제공하는 구글 전환설정과 달리 자체전환을 생성하여 전송하는 방식이 아니라 구글 애즈에서 생성한 전환을 연결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구현하는 방식이 전환 수동태그를 직접 삽입한 형태와 비슷하여 향상된 전환 등을 설정할 때 수동태그와 같은 방식으로 구현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아임웹에서는 '구매완료', '네이버페이' (구매완료를 설정해야만 사용가능), '회원가입', '폼제출', '전체 페이지 조회' 전환을 제공합니다.

설정을 위해 먼저 구글애즈에서 전환을 설정합니다 (제공되는 전환의 종류에 따라 설정) -> 전환설정하기

 

설정 메뉴 이동

아임웹 관리자 로그인 -> 좌측메뉴에서 '마케팅 관리' -> '전환추적/리타게팅 관리' 선택

리마게팅 설정하기

아래와 같이 리마케팅 아이디 칸에 'AW-'를 제외한 숫자만 입력합니다.

전환 설정하기

설정은 먼저 Ads 고유번호 란에 'AW-'를 포함한 Ads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전환을 체크하고 'AW-' 아이디와 라벨값이 포함된 전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모든 전환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설정이 완료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애즈에서 'AW-' 아이디 및 전환 라벨값 찾기

애즈 계정에서 상단메뉴에 '도구 및 설정' -> '전환' 선택

열린 화면에서 전환 선택

중간에 '태그설정' 박스 선택 후 직접설치 선택

열린 창의 첫 번째 박스에서 'AW-00000000' 아이디 복사 후 사용 (클릭 시 전체 복사가 되므로 오려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후 아래 박스에서 'send_to' 부분에 아이디와 라벨값이 합쳐진 'AW-00000000/rolemaerareararere'을 복사하여 사용.

참고로 애즈 아이디는 '도구 및 설정' -> '연결된 계정'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임웹 구글애즈 전환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