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및 SEO

생성된 구글애즈 수동전환 설정 변경하기

반응형

전환 페이지로 이동하기

먼저, 광고 중인 계정에서 상단 메뉴 '도구 및 설정' -> 측정항목에서 '전환'을 선택합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전환 액션을 선택합니다.

첫 번째 박스 우측하단에 '설정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수정하기

수정할 때 주의 할 점은 수정 후 반드시 각 카드 우측에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야 하여야 합니다.

1. 전환이름 수정하기

전환이름 변경을 원하는 경우 해당 박스를 누르고 새로운 이름을 입력합니다.

2. 목표 및 최적화 수정하기

해당 항목에서는 전환의 카테고리 또는 해당 전환을 캠페인의 주 액션 (입찰에 영향을 주는 전환)으로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는 요약 페이지에 표시되는 보고서 상에 항목별로 구분하는 데 사용됩니다.

※ 요약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화면

3. 값 수정하기

전환이 가지는 금전적 가치를 의미합니다.

4. 소스

전환이 생성된 소스 (애즈, 애널리틱스 등)를 의미하며 수정이 불가합니다.

5. 횟수

횟수는 전환발생 시 한 사용자가 한 세션 안에서 일으키는 전환을 모두 전환을 추적할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구매 등 주요한 전환은 '매회'를 권장하지만 페이지 뷰나 다른 전환들은 '1회'로 많이 설정합니다.

6. 클릭연결 전환 추적 기간

사용자가 광고 클릭하고 어느 정도 기간 안에 해당 전환을 발생시켰을 때 이를 광고를 통한 전환으로 인정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예를 들어, 30일로 지정 시 광고 클릭 후 30일 초과하여 해당 전환을 일으켰을 경우 전환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7. 조회 완료 전환 추적 기간

사용자가 광고 동영상을 10초 이상 시청한 뒤 어느 정도 기간 안에 해당 전환을 발생시켰을 때 이를 광고를 통한 전환으로 인정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예를 들어, 3일로 지정 시 광고 클릭 후 3일 초과하여 해당 전환을 일으켰을 경우 전환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8. 조회 후 전환 추적 기간

사용자가 광고 조회한 뒤 어느 정도 기간 안에 해당 전환을 발생시켰을 때 이를 광고를 통한 전환으로 인정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예를 들어, 1일로 지정 시 광고 클릭 후 1일 초과하여 해당 전환을 일으켰을 경우 전환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9. 기여 분석 모델

기여분석 모델은 해당 전환발생에 어떠한 광고가 가장 큰 영향을 주었는지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 data-driven

처음 광고 클릭부터 전환이 발생하기까지의 경로상의 데이트를 바탕으로 경로상 노출된 광고에 차등하여 기여도를 부여

 last click

처음 광고 클릭부터 전환이 발생하기까지의 경로상의 마지막 클릭에 100% 기여도를 부여

 frist click

처음 광고 클릭부터 전환이 발생하기까지의 경로상의 첫 번째 클릭에 100% 기여도를 부여

 linear

처음 광고 클릭부터 전환이 발생하기까지의 경로상의 모든 광고에 동등한 기여도를 부여

 time decay

처음 광고 클릭부터 전환이 발생하기까지의 경로상의 최근 광고에 더 높은 기여도를 부여

 position-based

처음 광고 클릭부터 전환이 발생하기까지의 경로상의 처음과 마지막 광고에 각 40%의 기여도를 부여하고 중간은 모든 광고는 나머지 20%를 골고루 분배

이상으로 전환설정과 변경하는 방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