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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SEO/구글 애즈

잠재고객 (Audience, Seg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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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을 설정할 경우 구글 애즈에서 캠페인 생성 시 특정 고객을 겨냥하여 광고를 하는 게 가능합니다 (리마케팅). 구글 계정 연동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설정된 잠재고객을 구글 애즈로 가져오거나 구글 애즈에서 직접 생성하는 게 가능한데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A4에서 설정하기

좌측 하단 '관리' -> 속성에 '잠재고객' 선택

기본으로 'All Users'와 'Purchaser'가 제공됩니다. 사실 All Users 같은 경우는 활용도가 떨어지겠죠. 우측에 '새 잠재고객'을 선택

처음부터 새로 시작과 추전 잠재고객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1. 처음부터 새로 시작

이벤트, 페이지 경로 등을 활용하여 조건에 일치하는 잠재고객 군 설정

2. 추전 잠재고객

제공되는 틀에 조건 추가로 설치


구글 애즈에서 세그먼트 설정하기

데이터 소스가 생성되면 구글애즈에서 세그먼트 생성이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항목에서 '잠재고객 관리자' 선택

열린 화면에서 세그먼트 (잠재고객) 확인이 가능한데요. 연결된 계정에서 유입되는 잠재고객도 표시됩니다. 좌측에 '+' 버튼 클릭.

세그먼트 소스 선택

제목 입력

유형 및 액션 선택

생성

생성된 세그먼트

생성된 세그먼트가 보고서

생성된 세그먼트가 보고서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수가 일정 수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요. 각 광고 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캠페인 기준
Display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명 이상
Search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0명 이상
YouTube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0명 이상
Discovery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0명 이상

 

이상으로 구글 잠재고객 (세그먼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472738

 

내 데이터 세그먼트 작동 방식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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