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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을 설정할 경우 구글 애즈에서 캠페인 생성 시 특정 고객을 겨냥하여 광고를 하는 게 가능합니다 (리마케팅). 구글 계정 연동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설정된 잠재고객을 구글 애즈로 가져오거나 구글 애즈에서 직접 생성하는 게 가능한데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A4에서 설정하기
좌측 하단 '관리' -> 속성에 '잠재고객' 선택
기본으로 'All Users'와 'Purchaser'가 제공됩니다. 사실 All Users 같은 경우는 활용도가 떨어지겠죠. 우측에 '새 잠재고객'을 선택
처음부터 새로 시작과 추전 잠재고객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1. 처음부터 새로 시작
이벤트, 페이지 경로 등을 활용하여 조건에 일치하는 잠재고객 군 설정
2. 추전 잠재고객
제공되는 틀에 조건 추가로 설치
구글 애즈에서 세그먼트 설정하기
데이터 소스가 생성되면 구글애즈에서 세그먼트 생성이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항목에서 '잠재고객 관리자' 선택
열린 화면에서 세그먼트 (잠재고객) 확인이 가능한데요. 연결된 계정에서 유입되는 잠재고객도 표시됩니다. 좌측에 '+' 버튼 클릭.
세그먼트 소스 선택
제목 입력
유형 및 액션 선택
생성
생성된 세그먼트
생성된 세그먼트가 보고서
생성된 세그먼트가 보고서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수가 일정 수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요. 각 광고 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캠페인 | 기준 |
Display |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명 이상 |
Search |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0명 이상 |
YouTube |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0명 이상 |
Discovery | 지난 30일 이내 최소 1000명 이상 |
이상으로 구글 잠재고객 (세그먼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472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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